안녕하세요. 미드썸머입니다.
아마존에 제품이 얼마나 노출이 되고 얼마나 클릭이 되어 상세페이지에 들어오는 지도 중요하지만, 결국 상세페이지에 들어온 고객들이 얼마나 구매하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마존 검색 결과 페이지로 트래픽을 가져오는 것과 별개로 전환율은 중요한 지표가 되는데요.
아마존에서 전환율 지표가 무엇이어야 하는지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적은 비용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존 전환율 Conversion Rate
일반적으로 아마존에서의 전환율은 아마존 광고 클릭 중 매출로 전환된 비율을 말합니다.
이 지표는 얼마나 많은 고객이 상세페이지를 읽고 제품을 구매하는지 보여줍니다.
보통의 이커머스의 전환율은 2~5% 정도 사이를 유지합니다. 따라서 0.5% 만 상승해도 결과에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전환율을 계산하려면 전환 횟수(광고전환판매 등)를 아마존 리스팅을 방문한 총 방문자 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하여 백분율을 구합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300명이 클릭하고 15건의 판매가 발생했다면 (15/300)*100=5% 로 전환율은 5%입니다.
즉, 아마존 상세페이지 방문자 100명당 약 5명이 구매를 한다는 뜻입니다.
아마존 전환율,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아마존에서 좋은 매출 전환율은 얼마일까요?
일반적으로 아마존에서 프라임 회원이 아닌 셀러의 적절한 전환율은 10~15% 라고 합니다.
하지만 상위 500에 드는 셀러의 전환율은 평균 3%대까지 떨어지고, 아마존 Prime 회원을 대상으로 한 전환율은 70%대 까지도 올라가기도 합니다.
이는 고객들이 상위 판매자들을 다르게 인식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상위 판매자들이 더 비싸게 판매하거나 품질이 일정하지 않다고 여겨질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 Prime 회원들은 아마존에서 더 자주 쇼핑하고 빠른 배송 등의 Prime 혜택이 있어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어떤 것을 기준으로 하는지에 따라 전환율은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클릭 20번에 10번의 구매가 발생했다면 전환율은 50%일 것입니다.
하지만 100번 클릭되어 20번 전환된다면 전환율은 20%로 이전에 비해 낮은 전환율이지만 매출은 2배 많습니다.
이처럼 전환율에 너무 목맬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전환율에 대한 데이터는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아마존 전환율은 페이지 클릭수를 주문량으로 나눈 값입니다. 이에 대한 데이터는 아마존 비즈니스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센트럴 > Menu > Reports > Business Reports > Detail Page Sales and Traffic By Parent I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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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셀러센트럴에서 다음의 경로로 판매량과 트래픽을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Sessions 와 Total Order Items, 이 두가지 항목을 확인하면 됩니다.
아마존에서 Sessions는 특정 기간 동안 제품 페이지를 총 방문한 횟수를 말합니다. 이는 실제 페이지 뷰의 수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고객이 셀러님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다른 셀러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다시 셀러님 제품의 상세페이지로 돌아오는 경우 세션은 1개로 측정되지만,
페이지 뷰 수는 2개로 측정됩니다.
참고로 대시보드에서 Unit Session Percentage 부분이 전환율입니다.
매일 계산하는 것은 아무래도 힘든 일인데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더 간단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전환율을 높이려면?
이제 전환율이 무엇인지 어디서 확인하고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전환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판매를 해보았지만 안타깝게도 지름길은 없었습니다.
퀄리티가 좋은 상세 페이지를 제작하여 고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구매를 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키워드 작업을 통해 Title, Bullet points에 녹여 내어 검색이 잘 되게 만들고 셀러님의 제품에 대해 호감을 느낄 수 있는 에이플러스 콘텐츠(A+ content)를 제작해서 구매까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는 것이죠!
결국 전환율을 높이는 것과 판매가 잘 되는 것은 일맥상통합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 키워드 리서치를 통한 키워드 작업하기
✔️ Title, Bullet points, Description 수정하기
✔️ 퀄리티가 좋은 이미지 & 사진 사용하기
✔️ 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판매가 산정하기
✔️ Vine 등을 이용하여 리뷰 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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